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 버는 방법 중 가장 쉽고 빠른 것
    재테크 콘텐츠 2020. 2. 11. 22:37

    자본주의 시장경제 하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돈 버는 방법을 궁금해 합니다. 돈을 벌어야 살아갈 수 있고 삶이 윤택해지고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누구나 돈벌기를 희망하지만 누구나 다 벌지 못하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그렇다면 누가 과연 돈을 벌고 있는 것일까요? 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돈 버는 방법 종류

    돈 버는 방법을 큰 카테고리로 묶어보면 3가지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급여근로자로 월급 받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류에 속할 것입니다. 기업이나 가게에 취업하여 본인의 노동력과 시간을 제공하면서 댓가로 월급을 받는 방법입니다. 투자비용이 없고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적습니다. 리스크가 아주 없는 것은 아니지만 뒤에 언급할 두가지 방법에 비할 바는 아닙니다.



    급여근로자로는 큰 돈을 벌기 어렵습니다. 급여근로자에게 월급을 주는 사람은 절대 근로자가 큰 돈을 버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물론 간혹 대기업 사장, 임원 같은 고액 연봉을 받는 사람들은 있지만 극히 일부입니다. 대부분의 근로자는 부자가 되기 어렵다는 것이 오랜 역사에서 증명되고 있습니다.



    둘째, 재테크로 돈 벌기

    직접 노동을 하지 않고 투자를 통해 돈을 버는 경우입니다. 재테크라고도 하고 투자수익을 얻는다고도 합니다. 재테크는 단순하게 정의하자면 어떤 자산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서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행위입니다.



    그 자산은 주식이 될 수도 있고 부동산이 될 수도 있으며, 각종 파생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급여보다는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월급처럼 상한선이 정해져 있지 않아 큰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뭔가를 사고 판다는 행위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돈 버는 방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행동입니다.



    셋째, 생산자 되기

    앞서 말씀드린 재테크에서 자산을 사고 파는 행위가 돈 버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했는데 재화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파는 것이 가장 빠르고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돈의 흐름이 가장 극명한 분야는 소비자에서 생산자로의 돈의 이동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돈을 벌고자 할 때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혹자는 돈을 벌고 싶다면 사업을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재화나 서비스를 판매하라는 세일즈를 강조하기도 합니다.



    사업이 쉽냐고 묻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사업을 한다고 우리가 뭐 구글이나 삼성같은 회사를 만드는 건 아닙니다.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것을 꾸준히 제공해주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무리한 사업운영만 아니라면 리스크도 거의 없습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가진 시기도 없습니다. 쉽게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툴들이 개발되어 있고 모바일 환경의 발달로 쉽게 고객을 만나고 쉽게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가히 돈 버는 방법 중 가장 쉽고 빠른 것은 이렇게 생산 및 유통을 하는 방법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뭐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물건이든 재능이든) 사람들에게 파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