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과 휴면 보험금 규모
    재테크 콘텐츠 2020. 3. 28. 21:32

    숨은 보험금 규모

    몇 년 전부터 국민들에게 숨은 보험금의 존재에 대해 정부 당국과 보험회사들이 홍보를 하고 이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하고 나섰지만 아직도 찾아가지 않는 휴면 보험금 규모가 10조에 이른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란 만기가 지난 보험금, 혹은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됐는데도 안 찾아간 보험금을 찾아 받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 숨은 보험금이 지난해 11월 말 기준으로 10조 7천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10조 7천억 중 계약 만기가 지나지 않은 중도보험금이 7조 8천억 원으로 가장 많고 만기가 지난 보험금이 1조 7천억 원 가량 됩니다. 그리고 소멸시효까지 지난 휴면 보험금 규모가 1조 1천억 원 순입니다.




    금융당국은 가입자가 숨은 보험금 찾기를 도와 줄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와 알림 톡 등 방식으로 적극 안내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알림만으로 숨은보험금을 다 찾아가실지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아마 내가 찾을 돈이 있는데 일부러 안찾는 분들은 없겠죠. 설마 그런 돈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계속 휴면상태로 저 돈들이 남아 있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꼭 내게 오길 기다리고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과 더불어 휴면 보험금이 없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백설공주처럼 잠들어버린 내 숨은 보험금을 깨워주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은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해서 나온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첫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서 확인절차에 들어갑니다.




    본인인증과 정보활용동의 과정을 거치면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가 시작됩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숨은 보험금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만일 저 결과에 내 휴면 보험금이 있었다면 정말 기뻤겠습니다. 그리 오래 걸리는 일이 아니니 여러분도 숨은 보험금 찾기 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