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백신 관련주 어떤 것들이 있나
    재테크 콘텐츠 2020. 3. 20. 13:32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때문에 비상입니다. 하지만 인류는 열심히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잡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기도 하죠. 모든 정부와 제약회사들, WHO가 모두 한마음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들은 코로나19 예방법을 철저하게 지켜야 하고 손씻기,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등을 실천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열심히 바이러스와 맞서 싸우는 의료진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는 연구자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코로나 백신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총 5가지 주식 종목 정도만 소개해 볼까 합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또는 백신개발 업체들은 제 글과 공신력있는 관련 기사를 참고해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투자 목적으로 제 글을 보신다면 말 그대로 참고용으로만 받아들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 대부분 나라들이 봉쇄정책을 쓰고 있고 이탈리아나 스페인 이런 곳에서는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오고 사망자도 늘어나고 있어 내국인 이동제한 조치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세계 최초로 에볼라 백신을 만든 천웨이 중국 공정원 원사와 연구진이 고안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바이오기업 이노비오 대표인 '조셉 김'에 따르면 이노비오가 연구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4월에 인체를 대상으로 임상 1상 시험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2월이면 100만 명분의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주식 종목 분석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의 증시가 패닉에 빠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백신 관련주들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 코미팜


    코미팜은 당초 한국미생물연구소라고 불렸던 곳입니다. 상호 변경을 통해 지금의 코미팜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동물용 백신과 소독제(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AI), 돼지콜레라 등), 각종 예방약인 백신제 및 치료제인 주사제, 영양제 등의 동물용 의약품등을 만드는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인체 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먹는 항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인 코미녹스(KML001)를 개발하여 현재 미국, 호주, 한국 등에서 임상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시총순위 코스닥 11위인 회사입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 피씨엘


    코로나 관련주로 피씨엘이 있는데,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제조업체로 3차원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진단 임상에 성공하였으며,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선별 진단제품 개발 및 공급,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헌혈전 선별 다증진단 스크리닝 제품인 Hi3 시리즈를 개발했으며, 신속진단 제품인 Ai(인플루엔자 A/B 진단) 및 Cancer(다중암진단키트) 개발 진행 중인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이 그리 크지 않는 회사이지만 최근 주가 상승이 가파릅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원료 자체 개발 능력을 보유한 의약품 제조, 판매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품목은 관절기능개선제(하이알주),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록스펜정), 페니실린계 항생제(크라목신), 항암제(브레트라정)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와 ‘말라클로’ 2종을 보유하고 있는 신풍제약은 최근 말라리아 치료제가 ‘코로나19’에 효과를 보인다는 소식에 신풍제약이  코스피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은 신풍제약과 마찬가지로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주요제품으로 마취통증약, 순환계용약, 항생제, 기타처방의약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말라리아 예방약인 ‘클로로퀸’을 코로나19 치료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씨월드 제약은 주가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 - 마크로젠


    마크로젠은 서울의대 유전자이식연구소를 모태로 설립된 생명공학기업으로 D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임상용 유전체 분석 서비스, Microarray 개발 및 판매, 유전자 편집 마우스 공급 서비스, 유전자합성, 올리고 합성서비스, 임상진단서비스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전자분석 및 진단서비스 성공을 발판으로 개인별 맞춤의학 시대를 열기 위한 개인 유전정보 분석, 질환예측 및 진단용 유전자 발굴, 줄기세포 기술 개발을 하는 회사로 최근 코로나사태 이후 주가가 급상승하였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관련주 주식 종목 5가지 주식 종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제약회사, 생명공학 회사들도 코로나 사태 이후 주식 증감이 두드러진 곳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코스피, 코스닥, 나스닥 할 것 없이 폭락장이긴 하지만 어떤 주식들은 수혜주로써 투자이익을 얻는 곳도 분명 있습니다. 어떤 회사든지 코로나 백신만 개발해준다면 주식을 얼마든지 사줄 용의가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은 제 주관적인 생각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투자 목적으로 사용하실 때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마지막으로 밝히는 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